
목회칼럼
현재 위치 : 주일설교 > 목회칼럼
하나님의 관점에서 바라보기
삶을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운명은 결정된다. 하나님이 당신을 만든 목적에 부합하기 위해서 당신은 틀에 박힌 사고를 버리고, 성경에 근거한 삶의 모습을 알아야한다.
이 땅에서의 삶은 시험이다.
인격은 시험에 의해서 개발되고 다듬어진다. 삶의 모든 영역이 시험이고 우리는 항상 시험을 받고 있다. 아주 중요한 시험 가운데 하나는 우리의 삶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느끼지 못할 때 우리가 어떻게 반응하느냐는 것이다(대하32:31). 삶이 시험이라는 것을 깨달으면 우리의 삶 가운데서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 땅에서의 삶은 위탁받은 것이다.
이 땅에서의 시간, 에너지, 지적능력, 기회, 관계, 자원들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돌보고 관리하도록 잠시 맡기신 선물이다. 이 청지기 개념은 이 땅 모든 것의 주인이 하나님이라는 의식에서 비롯된 것이다. 우리가 잠시 머무는 이 땅에서 우리는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는 것이며, 아담이 그랬듯이 하나님의 소유물들을 관리하고 돌보는 것이 사명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얼마나 신뢰할만한지를 시험하시기 위해 우리가 돈을 쓰는 방법을 지켜보신다.
이 땅에서의 삶은 일시적인 것이다.
영생에 비해 이땅의 삶은 지극히 짧다는 것이며, 또한 지구는 영원히 거하는 장소가 아니라. 임시로 거주하는 장소라는 점이다.
인간 삶의 목적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삶에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을 하면 해야만하는 목적 5가지는 예배를 통해서, 다른 믿는 사람을 사랑함으로써, 그리스도를 닮아감으로, 은사로 다른 사람을 섬김으로, 하나님에 대해 말함으로 영광을 돌릴 수 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사님 인사말 ㅣ 예배안내 ㅣ 오시는 길 ㅣ 이용약관 ㅣ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소 : (36741) 경상북도 안동시 남선면 충효로 3737-20 신석교회 TEL : (교회) 054-822-0191 (목사) 010-3557-9346